IDAS의 비전 - Only@IDAS

21세기 주요 산업의 잠재력은 인류의 "삶의 질(Quality of Life)"을 향상시키는 것에 있습니다. 디자인은 삶의 질을 체계적으로 그리고 효과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수단(Vehicle)입니다. 따라서, 디자인 강국이 된다고 하는 것은 바로 선진국의 진입을 의미합니다. 디자인 강국이 되기 위해서는 전략적 접근이 필요합니다. 이 전략의 시작이 바로 "국제디자인전문대학원(International Design school for Advanced Studies)"이며 IDAS[아이다스]는 이를 위해 두 가지 목표를 설정하고 있습니다. 첫째는,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디자이너를 양성하는 것이고 둘째는, 우리 사회에 "디자인 의식(Mind)"을 확산시켜 나가는 것입니다.

국내 최초로 전문 디자인 석사 및 박사 과정을 운영하는 IDAS는 우수한 디자이너를 양성하기 위하여 전체 교수진의 50%이상을 세계적인 디자이너 출신의 외국인 교수로 확보하고 있으며, 외국 학생, 영어 강의, 세계적인 디자인 회사에서의 인턴쉽 프로그램, 유럽의 유명한 디자인 대학교들과의 교환학생 제도 등을 통하여 국제화된 디자이너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특히 디자인뿐만 아니라 다양한 학부의 전공자들을 선발함으로써 "디자인"의 본질에 가장 효과적으로 접근하고 있습니다. 디자인의 본질은 바로 "문제 해결"입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문제의 정확한 이해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문제의 정확한 이해는 다양한 관점에서 문제를 바라다 볼 때 비로소 가능하다는 것이 세계적인 디자인 회사들의 혁신적인 제품개발을 통하여 입증되었습니다.

IDAS는 산업통산자원부의 지원으로 설립한 디자인혁신센터(DIC)와 국제디자인트렌드센터(IDTC)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DIC는 사용자 경험을 고려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개발하고 사용자테스트 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IDTC는 전 세계의 디자인 트렌드 자료, 소재 및 가공기법, 그리고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연구를 통해 양질의 정보를 생산합니다.

또한 교육부의 신성장분야 전문대학원육성사업(2010~2015),  BK플러스사업(2013~) 뿐만 아니라 산업통상자원부의 융합형디자인대학원사업(2010~2014), 디자인융합전문대학원사업(2018~)에 선정되어 연구와 산학협동이 강화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며 미래를 선도하는 국제적 디자인융합교육기관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한편 IDAS는 디자인 의식의 확산을 통하여 우리 사회를 변화시키는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300여명의 뉴밀레니엄 과정 졸업생들을 중심으로 IDAS KOREA 총동창회를 구성하고 IDAS(Intellect and Design as Assets for the future Society) 운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이 운동을 통해 그들 스스로가 변하고 그들의 기업 및 그룹과 제품이 변해가고 있습니다. IDAS KOREA 총동창회는 재학생들에 대한 장학 지원, 수졸업 작품에 대한 시상 등 모교인 IDAS의 발전에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편 IDAS는 디자인 의식의 확산을 통하여 우리 사회를 변화시키는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300여명의 뉴밀레니엄 과정 졸업생들을 중심으로 IDAS KOREA 총동창회를 구성하고 IDAS(Intellect and Design as Assets for the future Society) 운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미래는 꿈꾸는 자들의 것입니다. 지금 우리가 꿈꾸지 않는다면, 우리에게 보다 나은 미래는 결코 이루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IDAS는 여러분들의 Dream Factory가 되기를 원합니다. 여러분들이 바로 IDAS와 대한민국의 미래이기 때문입니다.

IDAS는 교육의 중요한 목표를 창의와 혁신을 실현할 수 있는 역량에 두고 새로운 교육 목표를 달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Once IDAS, forever ID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