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JECTIVE
디자인경영전공의 교육목표는 디자인을 경영자원 (Managerial resources)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기업전략의 차원에서 신상품의 개발, 브랜딩, 이미지메이킹 및 글로발경영을 할 수 있는 역량을 배양하는데 있읍니다. 또한 Design Quality를 항상 염두에 두고 디자인 산업의 국제경쟁력을 관리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 배출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입니다.

특히 국제디자인대학원대학교에서는 지난 2년간 최고경영자 과정인 뉴밀레니엄과정의 운영을 통하여 최고경영자의 디자인의식에 대한 수준을 높이고 있으며 이들 최고경영자들이 직접 디자인경영학과의 mentor가 되어 학생지도에 직간접으로 참여하며 세계적인 디자인 전문회사의 디자인경영 및 전략을 benchmarking히고 있읍니다.

디자인경영학과의 졸업생들은 우선 각 기업의 상품기획, 브랜딩 등 디자인 전략을 세우고 관리하는 중요한 역할을 통하여 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이며 더 나아가서는 21세기의 성장산업인 창의적산업 - 생활용품, 팬시, 패션, 텍스타일, 캐릭터, 애니메이션, 음반, 영상 등의 경영 전문가로서 기여하게 될 것입니다.
기초 과정학생은 제품 디자인학과 기초과정이나 디지털 미디어학과 기초과정을 수강합니다.
CURRICULUM
Foundation
3년과정 학생들은 처음 1년 동안 기초교과 중 18학점을 이수할 것을 권장합니다. 
COURSE COURSE CREDITS HOURS
3D Modelling Practice 조형실습 3 3
Creative Visual Expression 창의적 시각표현 3 3
Engineering Concept 엔지니어링 콘셉트 3 3
Engineering Concept 엔지니어링 콘셉트 3 3
Computer Programming 컴퓨터 프로그래밍 3 3
Typo & Image II 타이포와 이미지 II 3 3
Color 색채 3 3
Computer Based Design I 컴퓨터디자인기초 I 3 3
Computer Based Design II 컴퓨터디자인기초 II 3 3
Drawing 드로잉 3 3
Digital Photography 디지털포토그래피 3 3
Basic Interface Design 인터페이스디자인 기초 3 3
Marco Design Management I 거시디자인 경영 I 3 3
Macro Design Management 거시디자인 경영 II 3 3
Elective(1)
COURSE COURSE CREDITS HOURS
New Concept Development Studio I 신개념개발스튜디오 I 3 3
New Concept Development Studio II 신개념개발스튜디오 II 3 3
New Concept Development Studio III 신개념개발스튜디오 III 3 3
Advanced Design Engineering Studio I 선행디자인엔지니어링스튜디오 I 3 3
Advanced Design Engineering Studio II 선행디자인엔지니어링스튜디오 II 3 3
Advanced Design Engineering Studio III 선행디자인엔지니어링스튜디오 III 3 3
Design & Trend Research Studio I 디자인 및 트렌드리서치스튜디오 I 3 3
Design & Trend Research Studio II 디자인 및 트렌드리서치스튜디오 II 3 3
Design & Trend Research Studio III 디자인 및 트렌드리서치스튜디오 III 3 3
Thesis Research I 논문연구 I 3 3
Thesis Research II 논문연구 II 3 3
Elective(2)
COURSE COURSE CREDITS HOURS
Strategic Marketing 전략적 마케팅 3 3
Strategic Branding I 전략적 브랜딩 I 3 3
Strategic Branding II 전략적 브랜딩 II 3 3
Advertisement & Design Management 광고와 디자인경영 3 3
Trend and Future Design 트렌드와 미래디자인 3 3
Creative Idea Generation 창의적 아이디어발상 3 3
Strategic Concept Development 전략적 개념개발 3 3
Foresights & Design 예측과 디자인 3 3
Life Style Trends & Product Development 라이프스타일트렌드와 제품개발 3 3
Advertising & Promotion 광고와 프로모션 3 3
Social Issues & Re-Design 사회문제해결을 위한 리디자인 3 3
Psychology of Design 디자인심리학 3 3
Data Visualization 데이터시각화 3 3
Collection Building & Design Management 컬렉션수립과 디자인경영 3 3
Color Deisgn & Lighting Design 색채디자인과 조명디자인 3 3
Consumer Behavior 소비자행동 3 3
Advertising & Promotion 광고와 프로모션 3 3
Shared Value Design 가치공유디자인 3 3
Space Design Management 공간디자인경영 3 3
Design Startup Master Class I 디자인스타트업 마스터클래스 I 3 3
Design Startup Master Class II 디자인스타트업 마스터클래스 II 3 3
Funding Creative Business I 펀딩 크리에이티브 비즈니스 I 3 3
Funding Creative Business II 펀딩 크리에이티브 비즈니스 II 3 3
Global Design Leadership Seminar 글로벌 디자인리더쉽 세미나 2 2
Creative Product Development for Entrepreneurship I 창의적인 제품개발과 창업 I 3 3
Creative Product Development for Entrepreneurship II 창의적인 제품개발과 창업 II 3 3
Contents Commerce 컨텐츠커머스 3 3
AI & Big Data Design Project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디자인프로젝트 3 3
Common
COURSE COURSE CREDITS HOURS

Study Abroad I

국제연수 I 9 9

Study Abroad II

국제연수 II 9 9
Internship 인턴쉽 3 3
Independent Study I 개인연구 I 3 3
Independent Study II 개인연구 II 3 3
International workshop I 국제워크숍 I 1 1
International workshop II 국제워크숍 II 1 1
Portfolio Technique 포트폴리오테크닉 3 3
Design Practice 디자인실무 3 3
Context & Humanity 디자인컨텍스트 3 3
Public Environment Space Design 공공환경과 공간디자인 3 3
Presentation Skills 프리젠테이션기술 3 3
Space Design Management 공간디자인경영 3 3

Cultural Design History

디자인문화사

3 3

Design Research

디자인연구

3

3

Design Thinking

디자인사고

3

3

Creative Workshop

창의워크숍

3

3

Thesis Research Methodology

논문연구방법론

3

3

Human Factors for Designers

디자인과 휴먼팩터

3

3

Human factors for Emerging Technology

신기술과 휴먼팩터

3

3

Human Factor Based Convergence Project I

휴먼팩터융합프로젝트 I

6

6

Human Factor Based Convergence Project II

휴먼팩터융합프로젝트 II

6

6

International Convergence Project

국제융합프로젝트

3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