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홍보학과
- 교육목표
광고홍보학과는 인문학적 창의성을 중시하며 광고홍보의 복합적인 특성에 맞는 이론과 지식을 교육한다. 창의적이며 전략적 사고가 뛰어난 유능한 광고커뮤니케이터를 양성하는 것을 교육목표로 하며,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광고미디어, 크리에이티브, 커뮤니케이션, 브랜드, 리서치 분야의 현상분석과 문제도출, 솔루션 개발에 관한 실전적 광고홍보이론과 관련 분야 지식을 중심으로 교육한다.
- 학과소개
광고홍보학과는 먼저 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전문지식을 함양하고 예비학자로서 필요한 이론과 연구방법론도 학습한다. 수업은 전략적 사고와 컨셉개발 및 실행이 원활히 연결되는 창의적 커뮤니케이터로서 성장을 위한 교과목들로 집중 구성된다. 광고기획론, 광고크리에이티브전략, 광고미디어전략, 광고커뮤니케이션론 등의 핵심과목들과 광고심리론, 광고캠페인분석연구, 마케팅전략, 연구방법론 등의 교과목들을 수강한다. 개인의 적성이나 필요에 따라 논문, 개별연구 또는 학점이수 3가지 방법에서 선택하여 학위취득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