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홍보커뮤니케이션학과
  • 홈페이지

  • 교육목표
    본 광고홍보커뮤니케이션학과는 매체환경의 급변, 소비자들의 정보접근 및 처리능력의 강화 그리고 시장내 다양한 브랜드들의 경쟁가속 등으로 정리할 수 있는 현재의 새로운 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광고홍보커뮤니케이션 분야의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을 목표로 한다.

  • 학과소개
    본 학과는 학문적, 실무적 소양을 두루 갖춘 광고홍보 분야의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중점으로 하는 대학원 과정의 프로그램이다. 이를 위해 광고홍보의 근간ㄴ이 되는 매스커뮤니케이션 이론과 마케팅 이론을 중심으로 광고홍보 및 설득 커뮤니케이션의 다양한 이론을 충실히 학습한다. 또한 심층적인 연구를 개별적으로 수행이 가능하도록 광고조사 및 연구방법론에 대한 학습 역시 강조하고 있다. 그리고 상기 기본적인 이론 및 연구방법론을 토대로 다양한 전략적 사고를 적용, 분석하고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소비자, 광고매체, 브랜드,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등의 여러 영역에 대한 심도 있는 학습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학문적 기초가 튼튼한 연구자로서, 또한 그 전략적 수행이 가능한 능력 있는 실무자로서 두 영역 모두에서 훌륭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인재가 될 수 있도록 학습 기회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