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TC, INTERNATIONAL DESIGN TREND CENTER
트렌드 정보 제공자
디자인 연구사업 : Material/Lifestyle/Interaction을 기반으로 전문적인 연구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국내외 소재 및 가공기술을 조사하여 디자인소재관(Material Library)을 구축하며, 해외 트렌드 전문연구기관의 Trend Book을 포함하여
디자인 관련 단행본/저널로 디자인정보관(Design Information Center)을 구축하였고, 또한 양질의 정보와 최신의 이슈를 수집하기 위하여
해외 디자인 관련 전시회를 참관하여 그와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며, 세계 9개 디자인 거점지역을 선정하여 Territory Explorer를 제공하는 등 다각적인 방법으로 디자인트렌드를 연구하고 있습니다.

디자인 편찬사업 : IDTC의 리서치 및 연구결과를 토대로 디자이너에게 유용한 출판물을 제작합니다.
디자이너에게 어려웠던 가공기술 관련 정보를 많은 비주얼과 동영상, case study와 함께 수록한 How things are made가 출판되었으며,
쉽게 접할 수 없는 유럽지역의 소재샘플 176종과 관련 정보로 구성된 Material01 샘플킷이 제작 완료되었습니다. 해외의 유수 디자인 관련 전시회 참관 리포트 및 라이프스타일 리포트 등의 e-Report가 온라인을 통해 현재 판매되고 있습니다.

디자인 인프라 및 멤버쉽 : 국내외 디자인 유관기관/기업과의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보다 양질의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인프라를 구성하였으며, 구축된 인적/정보 인프라를 기반으로 IDTC의 다양한 서비스 및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개인/그룹회원의 형태로 IDTC 멤버쉽 프로그램을 현재 진행하고 있습니다.

디자인 교육사업 : 다양한 주제의 세미나, 워크샵, 전시회 등이 IDTC에서 기획되고 개최되었는데, 특히 Peclers, Nelly Rodi 등 해외 트렌드 전문 연구기관의 세미나를 개최하여 디자이너에게 트렌드연구의 중요성을 일깨웠으며, 디자이너를 위한 Engineering Plastic 세미나 등의 실제적인 세미나와 전시회를 개최하여 실무 디자이너에게 보다 직접적인 정보를 제공하였습니다. IDTC의 주요연구분야 중 Material과 관련하여, 예비 디자이너인 학생에게는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신입 디자이너에게는 실무 교육을, 그리고 실무의 디자이너에게는 재교육의 기회가 될 수 있는 학교와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디자인 컨설팅 : 성공적인 신제품 및 시스템의 개발은 기업의 가치창출을 위한 궁극적인 목표이며, IDTC는 트렌드 관련 연구를 기반으로 기관/기업을 대상으로 다양한 주제의 디자인 리서치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서울특별시 종로구 대학로 57 홍익대학교 교육동 402-3호 03082
Tel : 02-3668-3831~3840
Fax : 02)744-7321
web : www.idtc.info
email : info@idtc.info